PR CENTER

JFM이 전하는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언론보도

JFM의 언론보도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K-BATTERY SHOW 2022] 제이에프엠테크, 안전한 작업환경 구현하는 ‘배터리 시험 안전시스템’ 선보인다
2022-09-28

배터리시험 안전시스템 │사진 제공-제이에프엠테크 

 

㈜제이에프엠테크(대표 김지현)는 오는 8월 31일(수)부터 9월 3일(토)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10홀에서 열리는 'K-BATTERY SHOW 2022(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제이에프엠테크(JFM TECH, 이하 JFM)는 글로벌 신뢰성 시험 장비 회사인 독일 Weiss Umwelttechnik GmbH뿐만 아니라 ETS Solutions, DYNA-MESS, D&V Electronic의 파트너사로서 전자부터 자동차, 방산산업 분야 고객사에 신뢰성 시험 장비를 공급한다.


1990년 설립 이래로 전국 대학 및 박물관, 국공립 연구소, 다양한 기업체에 산업 제품 품질 보증에 필수적인 장비를 공급해 오고 있으며, 특히 자체 R&D 연구소에서 개발한 기술을 보유해 고객 커스터마이징 신뢰성 시험 장비 제작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JFM의 ‘배터리 시험 안전시스템’은 배터리 폭발 및 화재 발생 시 자동소화설비, 방폭벤트, 감지센서, 전기적·기계적 이중 잠금장치 등을 통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현한다. 항온항습기, 열충격기와 같은 배터리 환경시험기에 적용 가능하며, 대다수 제조사의 배터리 싸이클러와 연동이 가능해 다양한 배터리 복합 시험을 지원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사이즈 및 사양, 안전 옵션은 고객 요청 사항에 맞춰 주문제작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왼쪽부터) 연기감지센서 및 자동소화설비시스템 │사진 제공-제이에프엠테크 

 

 

JFM 관계자는 “스마트폰부터 소형가전, IT 디바이스, 전기 자동차까지 우리 일상에 편리함을 주는 제품의 공통점은 모두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리튬 이온 배터리는 다른 배터리에 비해 가볍고 높은 에너지 밀도로 매우 효율적이지만, 폭발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라며 “이러한 폭발 가능성은 배터리의 환경 시험 중에서도 존재하기 때문에 안전한 시험 환경을 위한 시스템은 필수적이다. 자사는 수년간의 신뢰성 시험 장비 공급과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한 시험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최적의 안전 솔루션을 개발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의 환경시험챔버는 이미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이즈와 사양으로 제작됐다. 특히 현재 진행된 다수의 배터리 및 관련 제조 업체 납품건의 경우에는 배터리 시험 안전설비를 포함하여 제작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밝혔다. 관계자는 “당사의 R&D 연구소는 기존의 환경시험챔버 기술력을 기반으로 이차전지에 특화된 환경시험챔버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환경시험챔버와 결합하여 사용하는 수냉식칠러, 복합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이차전지 시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당사는 현재의 기술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이차전지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배터리시험 안전시스템 │사진 제공-제이에프엠테크

 

한편, 2022년 새롭게 시작하는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은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미래 I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이차전지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이다. 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이차전지 대표 소재 및 부품, 장비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전시 소개하며 ‘이차전지 전문 산업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K-Mtech 2022 및 H2 MEET 전시회와 동시 개최돼 ‘사물배터리’ 시대의 도래에 따라 급증 및 다변화하는 이차전지뿐만 아니라 소재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접하고 살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기사출처 : AVING뉴스 최예원 기자 (editor@aving.net) 

(http://kr.aving.net/news/articleView.html?idxno=1770682) 

 

 

 

request

Request

JFM은 언제나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며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