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CENTER

Various JFM’s news and stories.

Press Release

JFM news in the media.

[InterBattery 2019] JFMTech, performance inspection of electric vehicle inverter in smaller space
2020-08-26

[인터배터리 2019] 제이에프엠테크, 전기자동차 인버터 성능 검사? 적은 공간에서 더 정확히 한다!

2019.09.24 

 

[첨단 헬로티]

 

항온항습기와 열충격시험기 등 환경 신뢰성 시험장비부터 진동시험기, 운송환경시험기 등 기구 신뢰성 시험장비,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전기자동차 성능 시험장비까지 폭넓은 시험장비를 다루는 제이에프엠테크(대표 김지현)가 인터배터리 2019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제이에프엠테크는 전기차 성능 시험기인 E-motor Emulator를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 제이에프엠테크 전평강 과장은 “고객에게 시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정확하고 

신뢰성 높을 시험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 : 김동원 기자> 

 

적은 공간과 비용으로 인버터 검사하는 ‘E-motor Emulator’ 소개


시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이에프엠테크가 인터배터리 2019에 출격한다. 

 

제이에프엠테크는 개업 초기 세계 1위 환경 신뢰성 제조업체인 ‘WEISS’의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유지 보수하는 일로 시작해 지금은 기구신뢰성, 전기자동차 관련 신뢰성 장비 등으로 공급라인을 확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제이에프엠테크가 주력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전기자동차의 인버터 성능을 시험할 수 있는 ‘E-motor Emulator’다.

 

이 장비는 운전 중 직진, 오르막길, 내리막길 등의 모터상태를 그대로 재현해주어 실제 주행 환경을 구현해 인버터에 로드를 걸어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게 해준다. 

 

E-motor Emulator는 인버터 성능 시험에서 혁신을 가져왔다고 평가받는다. 이 제품이 출시되기 전 인버터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4~5m 정도의 공간이 필요했다. 이 공간에서 실제 모터를 장착하여 인버터 성능시험을 해야 했기 때문이다. 

 

공간도 공간이지만 부피도 커 기존에는 인버터 성능 검사를 위해 비싼 구축비용을 지출해야 했다. 하지만 E-motor Emulator의 경우 가로세로 1m 미만의 공간만 있으면 설치가 가능하고, 가격도 50% 이상 낮다. 

 

제이에프엠테크 전평강 과장은 “E-motor Emulator는 현재 인버터 개발 회사나 전기자동차 관련 국가기관에서 구축해 사용하고 있다”면서 “전기차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수요 추세가 점차 늘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검사 제공하는 것이 목표”  

 

제이에프엠테크는 시험장비가 갖춰야할 요건 중 ‘신뢰성’을 1위로 꼽는다. 제품을 시험할 때 같은 시험을 하더라도 시험기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 이유는 시험기에 있다. 시험기의 성능이나 정확도에 따라 편차가 다르게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 편차를 줄이기 위해 대부분 기업에서는 2차, 3차 확인을 하는 등 정확한 시험 결과 값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이에프엠테크 역시 마찬가지로 정확도가 높은 제품을 소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전평강 과장은 “우리가 취급하고 있는 해외 제품의 경우 성능이나 정확도가 시장 내에서 다뤄지는 제품 중 가장 높고, 고객의 시험에 맞는 정확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면서 “정확하고 우수한 제품으로 고객에게 높은 신뢰도를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제이에프엠테크는 제품뿐 아니라 기업적 측면에서도 높은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올해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올해 이 기업은 임금, 고용안전 분야에서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임금 부문에서 동종업계 대비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임직원 100% 정규직 채용으로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전 과장은 “앞으로도 임금, 고용안정 뿐 아니라 워라벨(일과 생활의 균형) 측면에서도 노력할 계획”이라며 “지금도 자율출퇴근제도를 시험 도입하는 등 근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일이라면 다방면으로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 회사는 근무 환경 개선과 함께 고객에게 시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정확하고 신뢰성 높을 시험을 할 수 있도록 함께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험에 대한 정확한 솔루션 제공, 자동차 배터리와 같이 새로운 기술을 필요로 하는 시험기에 대한 제공을 목표로 고객사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hellot.net/new_hellot/magazine/magazine_read.html?code=203&sub=004&idx=47921

 


request

Request

JFM will always provide the best quality and service for customer satisfa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