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CENTER

JFM이 전하는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세요.

언론보도

JFM의 언론보도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경쟁 치열한 배터리 시장… 공급망 강화 및 제품 신뢰도 확보 ‘필수’
2023-09-07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국내에서 이차전지 산업에 대한 주목도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배터리 산업 동향과 미래 전략을 제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1일 개최된 ‘2023 배터리코리아(BATTERY KOREA 2023)’에서는 이차전지 소재·부품·장비·리사이클링·충전 등 분야별 투자 전략과 정책, 기술 및 비즈니스 등 주요 정보를 공유했다. 

 

배터리 활용성 증대를 위한 국내 BaaS 사업 소개 및 K-배터리 세계 시장 진출 전략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한 오전 기조강연에 이어 오후에는 △배터리 제조 및 시험·인증 △배터리 매니지먼트와 안정성 △사용후 배터리 재활용, 재사용 등 세션별 주제에 맞춰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오후 A트랙 ‘배터리 제조 및 시험·인증’ 세션에서는 △부명 이승훈 수석연구원 △제이에프엠테크 박성준 팀장 △포스코경영연구원 박재범 수석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정경윤 센터장 △하이투자증권 정원석 애널리스트가 연단에 올랐다.





중략






아울러 제이에프엠테크 박성준 팀장은 이차전지 시험평가 장비에 대한 기본 설명 및 최신 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박성준 팀장은 배터리 환경·내구성·오용·안정성 시험 같이 다양한 검사에 활용할 수 있는 시험기 및 특수칠러 등을 선보였다.

박 팀장은 “배터리 관련 시험을 진행할 때는 시험에 대한 안정성와 더불어 경제성을 확보하는 것도 빼놓을 수 만큼 중요하다”며, “특히 배터리 검사 과정에서 높은 하중 값을 가진 제어 장비를 활용하는 경우, 관련 제어 방식도 함께 고려해야 원활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request

Request

JFM은 언제나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며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